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치지직 CHZZK 스트리밍 트위치 코리아 철수 스트리머들의 방향은?

 

2023년 12월 19일 드디어 네이버에서 스트리밍 플랫폼인 치지직을 오픈 하였어요!

 

현재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미리 신청했던 스트리머들만 오픈베타 서비스에서 방송을 할 수 있는데요

 

베타기간에는 아무나 방송을 하지 못하고 팔로워 수가 어느정도 있으며 미리 신청한 사람들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정식 오픈하게 된다면 누구나 가능하구요!

 

 

 

네이버에서 치지직을 검색하거나 어플을 다운받아서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한데요

 

제가 직접 체험해 봤을 때에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며 버퍼링은 느끼지 못했어요

 

채팅창에서 조금 딜레이가 있는 것 처럼 느꼇지만 답답한 정도는 아니었어요

 

화질도 괜찮았어요 ㅎㅎ

 

 

 

 

 

트위치 코리아가 갑작스레 철수하게 되며 내년 2월부터는 트위치를 한국에서는 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이로인해 스트리머들의 대거 이동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라이벌이었던 아프리카TV 입장에서는 경쟁사가 사라져서 희소식 이었을 테지만요

 

치지직이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은 스트리머들의 이동 행로가 결정될 것 같네요